종교 만든 이는 다 그냥 좋은사람?

질문 3) 부처나 예수나 마호메트나 다 좋은 사람들인데 굳이 누가 맞나 다툴 필요 있나요?

종교 만든 분들은 다 좋은 분들인데, 누가 맞나 하고 다툴 필요가 있을까?

부처는 나도 다른 이처럼 똑같은 진리를 찾는 사람이라 말했고, 마호메트도 나도 다른 이처럼 똑같이 죽는다고 말했지. 둘 다 겸손했지. 하지만 예수님은 끊임없이 자신이 하나님인 것처럼 말했어. 그가 만약 정말 신이 아니라면 미쳤거나, 아주 나쁜 사이비 교주지!

그렇게는 생각 못해 봤는데!!!

go-je-bu1
부처는 확실히 좋은 사람이었죠. 그는 자신을 신이라고 암시조차 한 적이 없죠. 똑같이 다른 사람처럼 구도자일 뿐이라 했죠. 그를 신처럼 숭배한 것은 그가 죽은 후 만들어 낸거죠.
mahogod
이슬람 창시자 마호메트 역시 마찬가지! 스스로를 신이라 한 적 없죠. 똑같이 사람이라 했고, 똑같이 죽는다고 했죠. 다만 마지막 예언자라고 했죠.
go-je-bu2
하지만 예수는 자신을 신이라고 계속 암시하죠. 그래서 유태인들에게 돌로 맞아 죽을 뻔한 적도 있죠. 자신을 신이라 하는 사람은 미치광이나 사이비 교주밖에 없죠. 예수는 나쁜 사람이거나 신입니다.